본문 바로가기
세상속으로

쌀국수로 아이들과 가족 건강 챙기세요

by 펀패밀리 2009. 9. 20.

먹는 얘기 나온 김에 하나 더 포스팅 해보죠!
농업 관련되는 일을 하다 보니 좋은 우리 농산물 상품을 접할 기회가 많습니다.
최근에 현장조사 갔다가 쌀국수 업체를 방문한 일이 있는데 사장님께서 먹어보라고 '쌀국수'와 '쌀떡국'을 주시더군요.

워낙 먹거리로 문제가 자주 터지다 보니까 아이들에게 건강한 우리 먹거리를 챙겨줄려고 하지만 마음만 그렇지 현실은 전혀 그렇지 못합니다. 엄마는 싫어하지만 저와 아이들은 라면을 무척 좋아합니다. 스프에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고 건조야채 역시 100% 수입산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그렇죠...

그런데 '즉석 쌀국수'가 있더군요. 아이들에게 컵라면 끊여주는 것보다 훨씬 좋겠다 싶네요. 쌀이 25% 들어갔는데 농협쌀을 쓰시더군요. 조리방법도 컵라면과 같습니다. 끊는 물 넣고 3분! 먹어보니 집에서 끊여 먹는 국수와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가족 건강도 챙기고 쌀 소비도 늘리고 일석이조 아닐까요~~



이 업체는 30년 경력으로 특유의 제조기술을 인정받아 미국과 일본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국내보다 수출 실적이 더 많더군요.  아쉽게도 이 상품은 마트에 가면 보기 어렵습니다. 수출 위주이고 국내는 직거래 방식 위주로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직접 주문해서 사 드실 수 있습니다. 한번 가 보세요... 또한 연잎을 3% 넣어 만든 '연잎칼국수가'도 있는데 면발을 더욱 쫄깃하게 해주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더군요.




최근에 MB가 쌀 소비촉진 한다고 쌀국수 많이 소비해야 한다고 해서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사실 국내에서 쌀국수를 제대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업체는 3~4개 업체 밖에 없습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가도 파는 경우가 드물고 동네슈퍼는 더욱더 보기 어렵습니다. "현실을 제대로 따져 보지도 않고 인기성 발언만 하면 안되겠죠!"